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발급받기

이번엔 국민연금을 납부한 확인서를 출력을 해보는법 같이서 살펴보도록 할께요? 국민연금을 납부하였다라고 하는 증명서를 제출을 해야하는 경우가있으실겁니다. 그러한 경우에 국민연금 관리공단을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국민연금 완납증명서

공단에 방문하시고 나서 발급을 받아볼 수도 있으시겠지만 컴퓨터를 통해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를 바로 발급을 받아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PRINTER만 연결이 되어 있다면 바로 출력이 가능하기도 한대요.

 

 

국민연금 - 민원신청

상단에 보이는 사이트에서 무상으로 내려 받아 줄수가 있습니다. 정식 국민연금 사이트이에요. 이 URL로 접속을 해 주신 후에 '민원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민원접수를 누르게 되어졌다면 이제는 하단쪽에 바로 서브 메뉴가 나오도록 되실텐데요. 하단 국민연금 사이트 바로가기가 있기때문에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사이트

 

 

개인민원 선택하기

민원신청 메뉴를 클릭을 하게 되면 이러한 식으로 보이게되실겁니다. 이 부분에서 하단쪽에 나오게 되는 '개인민원'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이곳을 누르시면 여러가지 조회 업무들이 다시 나오도록 되실겁니다.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조회/증명을 선택을 해주셔야 해요. 그렇게 해야 납부확인를 발급받을수가 있으시죠. 하단에 보시면 이러한 방법으로 납부확인서가 있으실 거예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선택 하시고나면 본인 인증 과정이 가장 우선 나오죠. 이곳에 주민번호를 입력 해주시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LOGIN을 해 주신다면 됩니다.

 

 

프린터 발급 선택하기

본인확인 순서를 거치게 되었다고 한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바로 납입증명서를 발급을 받으실수 있게 되죠. 이번엔 국민연금 완납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아보시는방법 살펴보았어요. 이번 소개 참고가 되셨길 희망 하면서 이만 줄일게요.